본문 바로가기
취준

[취준 후기]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프론트엔드 과제 전형 후기

by 호랭개발자 2021. 12. 7.
반응형

미루다가 드디어 쓴다.. 첫 번째 취준 후기.

👻 지원

버킷플레이스는 '물류배송 프론트엔드 전형'으로 지원했다. 원티드를 통해서 지원했고 이때 버킷플레이스 프론트엔드 전형은 모두 경력직만 뽑고 있었다. 원티드에서 이력서 제출 후 일주일 동안 회사에서 답변이 오지 않으면 다시 응답 요청을 할 수 있는데.. 답변이 안 와서 요청을 했다. 이후에는 응답이 빠르게 왔다. 이력서 합격 후 인사담당자분께 문자로 언제 통화 가능하냐고 문자가 왔다. 시간을 알려드리니 해당 시간에 전화가 왔다. 통화를 하면서 인사 담당자분께서 앞으로의 전형 과정을 알려주셨고 과제 전형의 간단한 소개와 언제부터 과제를 진행할 것인지 정했다. 버킷 플레이스 과제 전형은 [웹 구현 + 알고리즘 1문제] 로 구성되어 있다. 

👻 알고리즘 문제

알고리즘 문제는 Goorm에서 진행된다. 1문제에 2시간 제한이다. 일단 메일로 온 링크에 접속을 하면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고 그 후 안내 페이지로 넘어간다. 이 안내 페이지에서 문제 풀기를 진행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면 그때부터 시간을 잰다. (여기까진 Goorm에서 테스트 보면 다 동일한 부분!) 사실 알고리즘 문제가 1문제여서 엄청 어려운 문제가 나올 줄 알고 매우 긴장했지만,, 쉬운 문제였다. 그냥 코딩을 할 줄 아는지 모른 지 판단하는 정도의 문제..? Goorm에서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 안다면 몇 분 안 걸리고 풀 수 있는 간단한 문제가 나왔다. 

2시간이 지난 후에는 다시 문제 링크로 못 들어가더라.

👻 웹 구현

웹 구현은 4일 제한이 주어졌다. 회사에서 메일로 보내준 링크에 접속하면 요구사항을 알려주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사실,, 4일 동안 이 분량을 페이지를 기능 + 성능 + 코드를 깔끔하게 만드는 것이 1년 차에서 가능한가 싶었다. 4일 내내 밤새며 과제를 진행했다. 사실 버킷플레이스에서 열려있는 프론트엔드 전형이 여러 개였는데 그중 가능했던 경력이 물류배송이어서 이 전형으로 썼었다. 근데 과제는 다 동일하지 않을까,, 라는 의심을 해봤다. (물론 그냥 추측일 뿐) 왜냐, 너무 힘들었어,,😭 그래도 1년 차가 모두 진행하기에는 벅찬 과제임에는 틀림없다.

과제 제출 후 딱 일주일 걸려서 결과 통보를 받았다. 이때도 문자로 통화 가능한 시간을 물어본 후 전화가 왔다. 결과는 합격! 이때 면접 일정을 잡는다.

버킷 플레이스 후기를 검색해보면 정보들이 많이 없길래 문제나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적을 수 없어도 내가 전형을 준비하며 필요했을 것 같은 내용들을 적어보았다. 

 

면접 후기는 2021.12.10 - [취준] - [취준 후기]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프론트엔드 면접 후기

 

[취준 후기]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프론트엔드 면접 후기

과제 전형 후기는 여기에 2021.12.07 - [취준] - [취준 후기]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프론트엔드 과제 전형 후기 [취준 후기] 버킷플레이스(오늘의 집) 프론트엔드 과제 전형 후기 미루다가 드디어

horang98.tistory.com

여기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