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

[취준 후기] 두나무 프론트엔드 면접 후기

by 호랭개발자 2022. 1. 2.
반응형

이번 시즌 취준을 하면서 가장 먼저 보게 됐던 면접이었다. 프론트엔드 면접에 대한 감이 없이 보게 된 면접이라 가장 서툴렀다고 생각한다. 

👻 면접

처음에는 이력서에 대한 질문이 이루어졌다. 기존 회사에서 일했던 방식, 본인의 업무 스타일, 참여했던 프로젝트 등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이후에는 웹, JavaScript, React, 알고리즘 + 자료구조 에 관한 질문들로 진행되었다.


HTTP, UDP vs TCP, HTTPS vs HTTP 등 웹 개발 면접을 준비하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개념들부터 질문 받았다.
두나무 면접 후기를 검색하고 갔을 때 정렬 알고리즘에 대해 아는 것을 다 설명해보라고 한다는 후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역시 질문이 들어왔다. 이건 이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하는 질문에 포함되는 듯하다. 여기에 더해서 디자인 패턴도 질문을 받았다.

React나 Javascript 뿐 아니라 웹 기본 지식, 기본 CS 지식도 질문이 많기 때문에 프론트엔드 전반적인 내용 뿐 아니라 CS 지식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 후기

사실 면접을 진행하면서 이 회사는 나와 맞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나보다는 좀 더 딱딱한(?) 업무 성격을 갖고 있는 분들이 적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4시간 활발하게 진행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보니 야근이 잦을 수 있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업무가 요일과 상관없이 바쁠 수도 있다는 점을 말씀해주셔서 이것 또한 회사를 볼 때 고려할 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나무 면접을 보며 프론트엔드 면접을 위해서 더 준비해야 할 부분도 알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이후의 면접을 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